본문 바로가기
원어민 영어회화

맛있다는 delicious? 맛있음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by 닥터밍 2020. 7. 6.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많이 후덥지근해서인지 입맛도 없고 체력도 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와 봤습니다. 맛있다라는 말을 영어로 떠올리면 delicious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죠. 하지만 맛있는 것에도 다양한 정도가 있듯이, 영어에도 맛있다는 걸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1. Good

Good이라는 단어는 정말 다양하게 쓰입니다. 보통 음식이 맛있을 때, it's good이라고 많이 표현하는데요, 한국어로 하자면 "맛있어?" "응 맛있어" 정도의 표현이에요. 

 

2. Scrumptious

Scrumptious는 delicious랑 비슷하지만 조금 더 강력한 표현이에요. 이 표현은 아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을 때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3. Mouthwatering

mouthwatering이라는 말은 말 그대로 군침이 돌게 한다는 말이에요. 

 

4. Fantastic
이 표현을 번역하자면, 정말 끝내준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놀라운, 끝내주는 맛이라면 it's fantastic이라는 말을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5. Finger licking

이 말은 어떤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손가락에 남은 것까지 쪽쪽 빨아먹을 정도이다 라는 표현입니다. 영어에는 재미있는 표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It's finger licking tasty, 등 얼마나 맛있는지 표현할 때 함께 사용합니다. 

 

6. Yummy

Yum이라는 말은 음식을 먹으면서 나오는 감탄사와 비슷한 말입니다. Yummy는 맛있다~~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7. Tasty

Tasty라는 말도 아주 자주 쓰이는 말이에요. Tasty는 taste라는 단어에서 왔는데 taste라는 단어의 뜻이 맛입니다. 따라서 tasty는 맛있다가 되는 것이죠. 

 

8. Flavorful

이 단어도 tasty와 아주 비슷한 말인데요, flavor의 뜻이 맛이기 때문에, flavorful은 맛이 가득한, 맛이 있는, 풍미있는이라고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9. Appetizing

여러분, 다들 에피타이저 좋아하시나요? 저는 메인 디쉬도 좋지만 에피타이저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에피타이저를 주는 이유는 입맛을 돋구기 위해서라고 하죠. Appetizing이라는 말 또한 입맛을 돋군다라는 말이에요~

 

10. Luscious

이 말은 아주 달콤하고, 감미로운 음식에 대해 표현할 때 사용하는 말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말을 살면서 한 두 번 밖에 안 들어봤지만 들을 때마다 감미로운 느낌이었습니다ㅎ.

 

오늘은 이렇게 맛을 표현하는 다양한 단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한 두가지만 더 익혀서 사용하더라도 맛에 대해 훨씬 더 다양한 표현을 해볼 수 있겠죠? 

그럼 다음에 더욱 많은 표현들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