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픽, 토스 만점 팁

"I think..." 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 10가지! 오픽, 토스 최고점자가 알려주는 꼭 알아야 할 고득점 팁 2

by 닥터밍 2020. 6. 19.

안녕하세요~ 잉글리시 닥터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오픽, 토스 등 영어 스피킹 시험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지난번에는 very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단어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I think..." 대체할 수 있는 말들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스피킹 시험은 크게 오픽, 토익 스피킹, 토플, 아이엘츠가 있습니다. 이 스피킹 시험들 중 토플에서는 지문을 듣고 요약하는 문제들이 조금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형식이라 말을 할 때 "I think..."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조금 오래전이긴 하지만 제가 토플 학원에 다녔을 때도 강사님이 항상 "I think.."라는 말을 쓰시더라고요. 물론 이 표현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내 능력을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보여주어야 하는 시험장에서는 "I think"만을 남발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표현을 쓰는 것이 더 유리하겠죠?

 

 

그럼 이제 "I think"를 대체할 수 있는 표현들을 알아볼게요!

 

1. In my opinion...

'In my opinion'은 '내 의견은'과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Opinion은 의견, 견해라는 뜻을 갖고 있죠. 

 

2. I believe...

Believe라는 단어가 믿는다는 뜻인데요, 영어로는 '나는 이렇게 생각해'와 비슷한 의미로 많이 사용됩니다. 

 

3. As far as I'm concerned...

현재 논의되고 있는 주제에 대한 내 생각을 이야기 할 때 사용됩니다. 나와 아주 깊게 연관되어 있지 않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4. As far as I can tell...

위의 'as far as I'm concerned'랑 비슷합니다. 내가 잘은 모르지만 가진 정보에 의해 이야기 해줄 때 사용합니다.

 

5. I feel...

'I feel'은 '내 느낌엔...'이라는 말인데요 'I think'와 비슷한 뜻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6. I assume...

Assume이라는 단어는 추측하다라는 뜻이 있죠. 따라서 '난 이렇게 추측해'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7. I would say... 

'I would say...'는 '저는 ~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가 되는데요 그 의미는 '제 생각엔 ~ 같네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It seems to me that...

이 말을 직역하면 '나에게 보여지기엔...'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내가 볼 때는' 이런 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To my way of thinking...

이 말은 '나의 생각 방식에 의거하면'이라고 직역할 수 있겠지만 그냥 '내 생각에는'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10. In my point of view...

이 말은 '나의 관점에서는'이라고 번역할 수 있겠는데요, '내 생각엔'만큼 빈법히 쓰이는 말이랍니다.

 

 

오늘은 I think를 대체할 수 있는 말들에 대해 다뤄봤는데 어떠셨나요? I think가 아닌 다른 표현을 한 두가지만 내 것으로 만들어서 반복해서 연습해도 영어를 훨씬 잘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그럼 다들 영어공부 열심히 하시고 다음에는 다른 팁을 준비해올게요!